2013년 5월 28일 화요일

삼성은 6월20일 런던에서 무얼 발표할까?


삼성전자가 6월20일 런던에서 프레스 이벤트를 연다고 발표했습니다. 기자들을 모아놓고 갤럭시와 아티브 라인 신제품을 발표하겠다고 합니다. 삼성이 발표한 보도자료에는 6월20일 런던 얼스코트에서 ‘SAMSUNG PREMIERE 2013 GALAXY & ATIV’를 연다고 돼 있습니다. 런던 시간으로 (오후 6시부터 입장해) 7시에 시작하니까 한국시간으로는 6월21일 새벽 1시. 삼성은 이 행사를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할 예정입니다.

6월20일이면 애플이 샌프란시스코에서 개발자 컨퍼런스 ‘WWDC 2013’ (6월10일~14일)을 끝낸 직후입니다. 삼성으로서는 애플에 쏠린 시선을 끌어오는 효과를 거둘 수 있겠죠. 삼성은 이벤트에서 과연 무엇을 발표할까요? 초대장에는 노트북, 카메라, S펜 등을 연상시키는 사진 3장이 첨부돼 있습니다. 항간에는 광학줌 기능을 갖춘 갤럭시S4 줌, 인텔 하스웰 프로세서를 탑재한 아티브 노트북 신제품을 발표할 것이란 얘기가 돕니다.




삼성 신제품 소식을 가장 빨리 전하는 삼모바일은 ‘안드로이드와 윈도 신제품을 기대한다’고 썼습니다. 고화질 ‘삼성 시리즈9’ (윈도 아티브, 노트북), 갤럭시S4 줌 (안드로이드 갤럭시, 카메라폰)와 약간의 태블릿이 아니겠느냐는 겁니다. 삼모바일은 그동안 소문이 무성했던 갤럭시S4 미니는 전혀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기사 밑에는 '첫 그림은 S펜, 두번째 그림은 윈도 아티브, 세번째 그림은 갤럭시S4 줌 같다'는 댓글이 달렸습니다.

CNN 기사. 갤럭시는 안드로이드 라인, 아티브는 윈도 라인이다. 아티브에는 (윈도) 태블릿과 노트북이 포함된다.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 OS(윈도폰)를 탑재한 스마트폰 신제품을 공개할 가능성도 있다. 아티브S 폰은 지난해 공개됐고 윈도폰8을 맨먼저 탑재한 제품 중 하나다. 하드웨어는 갤럭시S3와 비슷하나 주목받지 못했다. 삼성이 최근 앱스 페이지에 슬쩍 공개했던 4.3인치 갤럭시S4 미니도 발표대상에 포함될 수 있다.

엔가젯은 신중하게 예상했습니다. 초대장 속 사진 3장이 태블릿 또는 폰, 소니 바이오 듀오11 같은 착탈식 노트북, 소문으로 나돈 갤럭시S4 줌 같은 카메라 아니겠느냐고 추측했습니다. 태블릿 또는 폰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언급하진 않았습니다.

종합하자면 삼성이 갤럭시와 아티브 신제품을 발표한다, 초대장 속 사진 3장으로 짐작컨데 노트북과 카메라폰이 포함될 것이다, 태블릿 또는 폰도 포함될 가능성이 있다… 이런 얘기입니다. 제가 취재한 바로는 하스웰 탑재 아티브 노트북 신제품과 착탈식 아티브 스마트PC, 광학줌 기능을 갖춘 갤럭시S4 줌을 발표할 거라고 합니다. 4.3인치 갤럭시S4 미니도 발표하지 않겠느냐고 하는데 이건 그 전에 발표될 가능성이 큽니다. [광파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