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닥스 오프라인에서도 편집한다
구글 I/O 2012 둘째날 기조연설 내용을 간추려서 올리긴 했지만 구글 발표자료를 정리합니다. 핵심은 둘. 이젠 구글닥스를 오프라인에서 편집할 수 있다,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터치에서도 드라이브 사용할 수 있다. 구글닥스 사용자들이 간절히 원했던 사항들인데 이번에 실현됐습니다.
오프라인에서도 문서 편집
인터넷이 끊겨도 문제 없다. 오프라인 편집 기능이 추가돼 문서(도큐먼트)를 작성하고 편집하고 의견을 남길 수 있다. 오프라인 상태에서 손질한 부분은 네트워크에 연결되는 순간 자동으로 동기화된다. 구글 드라이브의 설정(기어 아이콘)에서 오프라인 편집을 활성화할 수 있다. 오프라인 편집 기능을 사용하려면 크롬 최신 버전을 사용해야 한다. (크롬은 자동으로 업데이트). 스프레드시트와 프리젠테이션도 오프라인 편집이 가능하게 하려고 개발 중이다.
iOS 기기용 구글 드라이브
안드로이드 폰/태블릿용 드라이브 앱은 최근 내놓았고, 오늘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용 드라이브를 내놓는다. (구글 드라이브 설명 사이트)
드라이브 앱을 깔면 PDF, 비디오, 문서 등 드라이브에 저장돼 있는 것을 모두 열어볼 수 있다. 파일을 검색할 수도 있고, 문서 파일에 협력자를 추가할 수도 있고, 인터넷이 끊긴 상태에서도 읽을 수 있다. iOS 5.0 이상이 깔린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사용자는 앱스토어에서 드라이브 앱을 내려받으면 된다. 최신 안드로이드 폰/태블릿 사용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받는다. (끝)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