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0일 수요일

구글 행아웃에 음성통화 기능 들어간다


구글플러스, G메일이나 크롬 익스텐션을 통해 행아웃(Hangouts)을 이용하는 분들께 희소식입니다. 그동안 음성통화 기능이 없어 불만이었는데, 이 기능이 추가됩니다. 미국에서는 이미 추가됐고 한국은 아직은 안됐는데, 수일 내지 수주일 내에 되겠죠. 음성통화 기능이 추가되면 G메일 읽다가 미국/캐나다로 행아웃 음성통화를 걸 수 있게 됩니다. 물론 거는 쪽은 공짜. 인터넷전화일 테니까 받는 쪽도 요금이 아주 싸겠죠.

구글이 블로그를 통해 발표한 내용을 전하겠습니다. 컴퓨터 행아웃 음성통화 기능이 과거 구글톡에 비해 많이 좋아졌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하나의 통화에 여러 전화번호와 영상통화 참가자들을 연결할 수 있다네요. 다중통화가 가능하다는 얘기겠죠. 또 구글 이펙트(Google Effect) 앱을 이용하면 환호성 웃음 등 음향효과도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떻게 이용하느냐? G메일에 새로 생긴 “폰 아이콘”을 누르면 됩니다. 구글플러스나 크롬 익스텐션으로 이용할 땐 “전화걸기(Call a phone)” 메뉴를 누르면 되고요. (저의 경우 두 가지 모두 아직 안보입니다. 몇일 기다리면 생기겠죠?) G메일에서 행아웃을 한 번도 이용해보지 않았나요? G메일 좌측메뉴 맨밑에 있는 행아웃 메뉴(따옴표)를 클릭해서 통화할 사람을 선택하면 됩니다. 통화할 사람이 안보이면 검색하면 됩니다. 목록 보여주는 건 구글 스타일이 아니죠. 구글 스타일은 찾아 쓰게 하는 것, 검색입니다.
저는 구글이 행아웃 내놓은 날부터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외에 있는 사람과 영상통화. 이것 정말 좋습니다. 노트북 대 노트북으로 사용하는데, 양쪽 다 공짜입니다. 저는 폰, 태블릿, 노트북(크롬 익스텐션)에 모두 행아웃 앱을 깔아놓고 사용합니다. 영상통화 행아웃이 걸려 오면 동시에 신호음이 울리지요. 얼굴 보며 통화하는 것... 처음엔 어색한데 익숙해지면 편합니다. 문자나 사진 보내는 것은 카카오톡과 같습니다. 폰, 태블릿, 노트북 (G메일, 구글플러스, 크롬 익스텐션) 어디서든 쓸 수 있는 점은 카톡보다 낫죠. 다만 구글 사용자끼리만 통화할 수 있는데 주변에 구글을 일상적으로 쓰는 사람이 많지 않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