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7월 1일 일요일

한국 페이스북 사용자 1천만명 넘었나

(Brazil Crossed 50 Million-User Mark!: Brazil has recently become one of the most discussed countries in social media. And no wonder – Brazil has exceeded its Facebook population to 51million users!)

구글리더에서 '보내기(Send to)' 기능을 이용해 블로거에 바로 올리면 어떤 모습이 되나 보려고 테스트 합니다. 페이스북 통계 전문 소셜베이커스 자료입니다. 페이스북 사용자 수에서 브라질이 5천만명을 돌파하며 인도를 제치고 세계 2위가 됐다고 합니다. 브라질은 구글 오컷이 잡고 있던 시장인데 페이스북한테 점령당했죠.

메모한 김에 페이스북과 관련해 한 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소셜베이커스 통계는 모바일을 포함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을 스마트폰/태블릿만으로 이용하는 사람은 소셜베이커스 통계에 반영되지 않는다는 얘기. 요즘 제 블로그 방문자 통계를 보니 모바일 접속자가 절반이 넘습니다. 모바일이 대세가 됐습니다.

이러다 보니 소셜베이커스 수치도 정확하진 않다고 합니다. 이 사이트를 보면 한국 페이스북 사용자는 718만명, 세계 26위. 그런데 최근 페이스북 본사 간부가 "한국 페이스북 사용자 1천만명 넘었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가입자를 말하는 건지, 적극사용자를 말하는 건지 모르겠지만 페이스북은 통상 적극사용자를 의미하죠.

구글리더에서 블로거에 바로올리기 테스트였습니다. 고맙습니다. [광파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