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7월 26일 목요일

구글 검색화면에 계산기 추가됐네요


엔지니어 천국이어서 그런지 구글은 끊임없이 새 기능을 내놓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공지하면서 내놓기도 하고 슬그머니 내놓기도 하죠. 최근에는 검색화면에 계산기를 추가했습니다. 크롬 사파리 등을 쓰다 보면 웬만한 계산은 옴니박스(검색창을 겸하는 인터넷 주소창)에서 하는데 이게 조금 달라졌습니다.



옴니박스. 위의 인터넷 주소창을 보면 제가 입력한 글씨가 있는데, 이곳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화면에 구글 검색 결과가 뜹니다. 검색창도 되고 인터넷주소창도 되고. 그래서 “옴니박스"라고 말하죠. 이 옴니박스가 계산기도 된다는 것은 아실 텐데... 구글이 최근 아예 계산기를 띄워주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검색창에 “1207/776=”라고 입력했더니 결과가 나옵니다. 답은 1.66253. 그런데 예전과 달리 계산기가 뜹니다. 이 계산기에서 후속 계산도 하라는 뜻이겠죠. 참고로... 더하기는 +, 빼기는 -, 곱하기는 별표(*), 나누기는 사선(/)입니다. 크롬 사파리 등을 쓰신다면 사칙연산은 옴니박스에서 하면 편합니다. [광파리]


댓글 2개:

  1. 사파리는 안되는 거 같은데요.

    답글삭제
    답글
    1. 최신 브라우저는 다 될 겁니다. 사파리도 됩니다. 방금 다시 해봤는데 됩니다. 혹시 옵니박스 검색엔진 설정이 구글로 돼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