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1월 10일 토요일

검색했더니 G메일/드라이브 파일이 뜬다면...




구글이 검색 결과에 G메일과 구글 드라이브 검색 결과도 보여주겠다고 했을 때, 자식들 별걸 다 뒤지네... 이렇게 생각하면서 테스트에 참여했는데, 막상 검색 결과를 보니 느낌이 다르네요. 오늘 아침 구글 검색창에서 ‘구글나우'를 검색했더니 검색결과 화면 오른쪽에 G메일 검색 결과랑 구글드라이브 검색 결과가 나타나는데... 괜찮네요.

G메일 검색 결과에는 지난달 구글코리아가 보내온 보도자료,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보내온 보도자료가 뜹니다. 구글드라이브 검색 결과에는 넥서스4와 넥서스10 공개 전후에 제가 블로그 포스팅용으로 썼던 글이 검색돼 나타납니다. 맞아, 그때 구글이랑 삼성 LG가 보도자료 보내왔었지, 블로그에 세 차례나 썼던가? 이런 생각도 들더군요.

한편으론, 그렇다면 구글 검색 봇이 내 G메일이랑 구글드라이브에 저장된 내용을 죄다 헤집어본다는 얘기인데... 괜찮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저야 뭐 보도자료랑 블로그 포스팅용 글밖에 저장해둔 게 없으니 꺼림칙할 것은 없지만... 어떤가요? 물론 구글 로그인한 상태에서 본인 G메일, 본인 구글드라이브 검색 결과만 보여줍니다.
[광파리]

(one more thing) 다른 얘깁니다만, 미국 CIA 국장이 어제 오후 돌연 사임했는데 이유는 바람 피다 걸렸는데... 개인적으로 사용한 G메일이 문제였다고 합니다. 문제의 여인 또는 그 여인을 아는 누군가가 CIA 국장의 개인 G메일에 접속하려고 시도하자 FBI가 수개월 동안 수사를 벌였고 결국 국장이 오바마 대통령에게 사표를 냈다고 합니다.

댓글 2개:

  1. 편리한 거 같기도 하지만 어째 좀 찜찜하네요..

    구글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한 그걸 피할 방법은 없겠지만요

    근데 사실 구글서비스 이용하지 않는다고 피할 수 있을까 싶을 때도 있어요 ㄷㄷㄷ

    답글삭제
  2. 구글은 cia보다 위에 있는듯;;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