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31일 목요일

페이스북 모바일 사용자 비중 73%...한국은 90% 이상


페이스북 사용자가 약 12억명에 달했습니다. 페이스북이 발표한 3분기 자료를 보면 월간활동사용자(MAU)가 11억9000만명. 1년 전에 비해 18% 증가. 성숙시장인 미국에서 10대가 이탈하는 조짐이 있다는 얘기도 있지만 아직 증가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한국은 아직도 상승세입니다. 전반적으로는 지금이 절정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페이스북 역시 모바일이 대세가 됐다는 점도 눈에 띕니다. 모바일 월간활동사용자가 8억7400만명이나 됩니다. 전년동기대비 45% 증가. 전체 월간활동사용자 중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73%나 됩니다. 쉽게 말해 페이스북 사용자 4명 중 3명은 모바일 기기로도 이용한다는 얘기입니다. 모바일 일간활동사용자(DAU)도 5억7백만명이나 됩니다.

페이스북 3분기 매출은 20억2천만 달러. 작년 3분기 12억6천만 달러에 비해 60% 증가. 매출 증가세에 탄력이 붙은 것 같습니다. 광고매출이 18억 달러. 66% 증가. 전체 매출에서 광고가 차지하는 비중이 89%나 됩니다. 또 광고 매출에서 모바일 광고가 차지하는 비중은 49%. 이젠 페이스북이 '모바일 광고'로 제대로 돈을 번다는 의미입니다.

한국 페이스북 활동사용자 관련 지표:
  • 월활동사용자(MAU): 1100만명
  • 모바일 월활동사용자: 990만명 … 90%
  • 일활동사용자: 680만명
  • 모바일 일활동사용자: 620만명 … 91%

페이스북 한국 사용자가 얼마나 될까요? 지난 8월 월간활동사용자가 1100만명이라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페이스북이 말하는 ‘활동사용자'는 ‘한 달에 한 번이라도 접속한 사람’. 가입자는 이보다 훨씬 많겠죠. 두드러진 점은 모바일 사용자 비중이 90%를 돌파해 세계 평균보다 훨씬 높다는 점입니다. 모바일 페이스북 전성시대인 것 같습니다. [광파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