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0월 30일 화요일

LG가 공개한 넥서스4는 어떤 폰인가


LG전자가 간밤에 넥서스4를 발표했습니다. 당초 뉴욕에서 열리는 구글 이벤트에서 발표할 예정이었으나 허리케인 때문에 행사가 취소돼 메이커들이 직접 발표했습니다. 넥서스4는 LG가 구글과 함께 개발한 폰. LG로서는 첫 ‘넥서스폰'입니다. 소문대로 안드로이드 4.2를 탑재했습니다. 그런데 4.2가 “키라임파이”가 아니라 4.1과 마찬가지로 “젤리빈"입니다. LG로서는 야심작인데 어떤 평가를 받을지 궁금합니다.

넥서스4의 3가지 특징.
* 포토스피어: 위/아래/주변 이미지를 합성해 현장에 있는 듯한 입체감 구현.
* 넥서스폰으로는 처음 쿼드코어에 2GB 램 탑재.
* 구글나우: 사용자의 위치, 사용패턴 등을 분석해 주변정보 실시간 제공.

보도자료 내용을 간추립니다. [광파리]

LG전자와 구글은 공동 개발한 ‘넥서스 4’를 공개했다. 구글은 29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신제품을 소개했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넥서스4는 차세대 안드로이드 OS와 최강 하드웨어가 조화를 이룬 스마트폰으로 고객만족을 극대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구글 앤디 루빈 부사장은 “넥서스 4는 LG와 구글이 합작한 첫 작품”이라며 “LG는 최고의 역량을 투입해 빠른 처리속도와 새로운 UX의 넥서스를 탄생시켰다”고 말했다.

넥서스4는 ‘안드로이드 4.2 젤리빈(Jelly Bean)’ OS를 세계 최초로 적용, 한 차원 새로워진 ‘구글 경험’을 제공하며 넥서스폰으로는 최강의 하드웨어를 탑재했다.

‘넥서스’는 구글이 전략적 하드웨어 파트너사와 공동으로 개발해 출시하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 제품으로 최신 OS가 처음 탑재되며 구글 서비스에 최적화돼 있다.

포토스피어, 세상을 ‘있는 그대로’ 공유

넥서스4에는 ‘포토스피어(Photo Sphere)’ 기능이 탑재됐다. 800만 화소 카메라로 사용자의 위, 아래, 주변 등을 촬영, 자동으로 합성해 현장을 입체감 있게 재현해주는 기능이다. 폰을 움직이는 방향과 각도에 따라 촬영했던 이미지를 볼 수 있다. 촬영된 이미지는 ‘인스턴트 업로드(Instant Upload)’를 통해 자동으로 서버에 저장된다. (사례)

넥서스4는 자연색 재현이 뛰어난 4.7인치 ‘True HD IPS Plus’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포토스피어를 실감나게 보여준다. 이 디스플레이는 ‘커버 유리 일체형 터치’ 공법을 통해 그래픽이 손에 닿는 듯한 터치감을 제공하며 야외에서도 화질이 선명하다.

넥서스 사상 첫 쿼드코어 및 2GB 램 탑재

넥서스4는 넥서스폰으론 처음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2GB 램을 탑재했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면서도 비디오, 웹 브라우징, 3D 그래픽, 게임, 내비게이션 등 구글이 제공하는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 구현에도 월등하다.

성능이 40% 향상된 퀄컴의 쿼드코어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S4 프로’를 탑재했다. 비동기 SMP(aSMP) 기술을 채택, 모든 코어가 독립적으로 동작하더라도 부하가 작은 코어들의 전력 소비를 줄여 전력 효율이 높다. 그래픽 처리도 3배 빨라졌다.

또 넥서스폰으론 처음 2GB 램이 탑재돼 기존 넥서스폰보다 처리속도가 월등하다.

구글나우 탑재, 인공지능형 정보 제공

넥서스4는 최신 버전의 ‘구글 나우(Google Now)’를 기본 앱으로 탑재했다.

구글나우는 사용자가 검색하지 않아도 사용자의 위치정보나 사용패턴을 분석해 날씨, 교통, 식당 등 주변의 유용한 정보를 실시간/자동으로 제공해준다. 예를 들어, 공항에 들어서면 예약한 비행기가 연기되었다는 정보를 자동으로 알려주고, 식사시간에 맞춰 식당 예약정보는 물론 주변 맛집 정보도 알려준다. 여행 중이라면 호텔 예약 확인은 물론 사진 찍기 좋은 곳 등 사용자의 상황에서 유용한 정보를 알려준다.

넥서스4에 기본으로 탑재된 ‘구글지도'는 빠르고 쉬운 길 찾기를 도와준다. ‘턴 바이 턴(turn-by-turn) 네비게이션’은 실시간 교통정보와 함께 운전, 도보, 대중교통 환승 등의 통합정보를 알려준다. ‘스트리트뷰(길거리 보기)’와 ‘인도어맵(실내지도)’, 3D 지도, 위성 이미지 등은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정확하게 알려준다.

11월 중순부터 본격 판매

넥서스4는 전 세계 200여 통신사가 제공하는 3G 네트워크와 호환되며, 통신사나 국가에 관계없이 유심(가입자식별모듈)만 끼우면 사용할 수 있는 단말기로 판매된다.

11월13일 미국, 영국, 캐나다, 독일, 프랑스, 스페인, 호주 등 7개 국가에서 ‘구글 플레이(Google Play™)’를 통해 온라인 판매를 시작한다. 11월 말부터는 유럽, 북미, 중남미, 아시아, CIS, 중동 등의 일반 매장에서도 순차 출시할 예정이다.

※ 넥서스4 제품사양

- CPU: 퀄컴 1.5GHz 쿼드코어 프로세서(스냅 드래곤 S4 프로)
-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2, 젤리빈(Jelly Bean)
- 네트워크: 3G (WCDMA), HSPA+
- 디스플레이: 4.7인치 WXGA True HD IPS Plus (1280 x 768 화소) Display
- 메모리 : 8GB / 16GB
- 램(RAM): 2GB
- 카메라: 후면 800만 화소, 전면 130만 화소
- 배터리 용량: 2,100mAh
- 크기: 133.9 x 68.7 x 9.1mm
- 무게: 139g
- 기타: 본체내장형 무선충전, NFC




댓글 5개:

  1. 통신사나 국가에 관계없이 USIM만 끼우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라... 저한테는 엄청 기쁜소식이네요

    답글삭제
  2. 제조사 로고를 뒤로 배치한건 좋네요

    답글삭제
  3. 가격대도 적절하게나온다고하던데엄청기대되내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