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가 간밤에 사진 관련 기능을 2가지 추가했습니다. 모바일 앱에서 첨부사진 속 인물에 최대 10명까지 태그를 붙이는 기능과 하나의 트윗에 사진을 4장까지 첨부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특히 두번째는 반가운 기능입니다. 발표내용을 소개합니다.
하나의 사진에 최대 10명까지 태깅
트윗을 날릴 때 사진을 첨부하는 경우가 많죠. 인물이 포함된 사진일 경우 이젠 한 장의 사진에 최대 10명까지 태그를 붙일 수 있습니다. 이 태그는 트위터 글자 한도 140자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누군가 사진에 제 이름을 태그했을 땐 저에게 알림이 온다고 합니다. 남들이 나를 태깅하는 게 싫다면 태깅하지 못하게 설정하면 됩니다.
하나의 트윗에 최대 4장의 사진 첨부
트위터의 사진 첨부 기능이 좋아졌습니다. 전에는 사진을 1장밖에 첨부할 수 없어 아쉬웠는데 이제는 4장까지 첨부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는 앱을 업데이트 하면 바로 가능하고 안드로이드 앱과 트위터닷컴(twitter.com)에서는 조마난 가능할 거라고 합니다. 사진이 여러 장 첨부된 트윗은 지금 당장도 볼 수는 있습니다.
한 가지 더 있습니다. 여러 장의 사진이 첨부된 트윗 역시 블로그 등에 임베드 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의 새로 나온 기능을 이용하려면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야 합니다. (아이폰 앱 and 안드로이드 앱). 트윗에 사진을 4장까지 첨부한 기능은 다들 좋아할 것 같습니다. 아래는 제가 사진 4장을 첨부해 날린 트윗입니다. [광파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