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9일 수요일

애플은 10월22일 어떤 신제품을 발표할까?


애플이 10월22일 기자들을 초청해 회견을 한다고 올씽스디지털이 보도했습니다. 지난달 10일 아이폰 신제품을 발표했으니까 이달에는 아이패드랑 맥북 신제품을 발표할 거라고 예상했었죠. 한국 기자들한테는 아직 초청장이 오지 않은 것 같습니다. 지난달처럼 소수의 미국 기자들만 초청하려는지… 행사 장소도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이벤트의 핵심은 아이패드와 맥북프로 신제품이겠죠. 5세대 아이패드 신제품에는 아이폰에 탑재한 64비트 A7 프로세서를 탑재할 테고, 더 얇고 더 가벼워질 거라고 봅니다. 아이패드 미니 2세대 제품에는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채택할 테고… 애플이 아이패드 신제품에도 아이폰에 적용한 터치ID 지문인식 기술을 적용할른지 궁금합니다.

현재 맥북을 사용하는 분들은 OS X 매버릭스 정식 공개를 기대하고 있겠죠. 최근 최종 시험버전을 발표했으니까 이벤트와 함께 매버릭스 정식 버전을 내놓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아이폰/아이패드든 맥북이든 애플 제품을 쓰다 보면 싫증 느낄 때쯤 OS가 업그레이드 되면서 헌 제품이 새 제품으로 탈바꿈하곤 하는데, 기분 좋은 일입니다.

행사 장소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작년에는 산호세에 있는 캘리포니아 씨어터에서 했고 저도 초청 받아 갔었는데 이번에는 어디서 할지... 애플 본사 타운홀에서 할지, 샌프란시스코 예바부예나센터에서 할지… 개인적으로는 레티나 아이패드 미니랑 하스웰+매버릭스를 탑재한 맥북프로 신제품, 그리고 매버릭스가 가장 기대가 됩니다. [광파리]

지난해 10월 행사장에서 찍은 사진 3장 첨부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