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일 수요일

크롬 브라우저를 쓰는 이유: 구글 이미지검색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이유 중 하나는 ‘구글 이미지검색'입니다.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궁금한 사진이나 이미지가 나타나면 마우스 우클릭을 해 바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당초 크롬 익스텐션(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제공해온 기능이고, 최근에는 크롬 베타 버전에서 제공해온 기능인데, 이젠 크롬 브라우저에서 기본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표내용)

구글 이미지검색(또는 사진검색), 간단합니다. 사진 위에 커서를 대고 마우스 우클릭. ‘Search Google for this image’를 클릭합니다. 예를 들겠습니다. 구글플러스 사이트에서 꽃으로 장식한 집 사진을 봤습니다. 무슨 사진인지 궁금해 커서를 사진 위에 대고 우클릭 한 다음 이미지검색을 했습니다. 위 사진. 검색결과는 아래 사진.



보시다시피 클릭 두 번으로 사진에 관한 궁금증을 풀었습니다. 스페인 코르도바에서 열리는 꽃축제 관련 사진이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파일이 더 크고 좀더 선명한 사진을 찾고 싶다면 이런 식으로 검색한 다음 파일이 큰 사진을 클릭해서 고르면 됩니다. 구글 이미지검색. 그동안 익스텐션을 깔고 썼는데 이제는 크롬의 기본 기능이 됐습니다.

구글은 이미지검색 기능을 점차 모든 크롬 사용자들에게 적용합니다. 처음엔 일부 사용자에 한해 적용하다가 수주간에 걸쳐 모든 사용자로 확대합니다. 아직도 크롬 얘기를 하면 “한국에서는 불편해서 못쓴다"고 말하는 분이 계십니다. 간혹 인터넷 익스플로러(IE) 아니면 안되는 사이트가 있다는 얘기인데, 간단합니다. 두 브라우저를 함께 쓰면 됩니다. [광파리]

One more thing. 덧붙이자면 최근 구글이 크롬 브라우저 첫 화면을 바꿨는데 아무리 봐도 이상합니다. 종래는 첫 화면에서 크롬 앱을 바로 실행할 수 있었고, 검은색 메뉴바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바로 클릭할 수 있었는데 지금은 한 단계를 더 거치게 했죠. 첫 화면에서 자주 방문한 사이트를 보여주기 위해 이렇게 했는데 단계를 늘린 건 맘에 안듭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